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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란?

  • 정보공개제도는 국민들의 알권리를 최대한 보장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정보를 국민의 청구에 의하여 열람, 사본, 복제 등의 형태로 청구인에게 공개하거나,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또는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배포 또는 공표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관련 법령 및 대학지침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다운로드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시행령 다운로드
  •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다운로드

정보공개 절차

정보공개 접수창구

  • 담당자: 구성진 (sjkoo@kings.ac.kr)
  • 연락처: 052-712-7145
  • 팩스: 052-712-7139

고객헌장

1. 고객헌장 전문

우리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 교직원은 전력 및 원자력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실무형 전문기술인력을 양성의 교육목표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화를 기해 나갈 것이며, 모든 교육수요 고객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하나,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고객 NEEDS 부합한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관 설립취지에 부합한 목적 지향

  • 하나, 교육 수요자인 학생 및 기업 근로자 등을 중심으로 항상 생각하고 의견을 경청하여 교육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 및 행정 서비스 제공

  • 하나, 매년 만족도 조사를 통해 스스로 돌아보고 내실을 갖추어 최고의 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산학연구팀 작성)

  • 하나, 미소, 친절, 헌신으로 불만제로 대학 캠퍼스를 실현하겠습니다.

    * 선정사유 : 본 기관은 본질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원대학교로서 고객을 대표하는 “학생회”와 함께 ①미소 ②친절 ③헌신 3대 정신을 근간으로 건전하고 쾌활한 캠퍼스 문화 구축을 실현하고자 함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핵심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연구역량 강화) 고객의 학술활동(학술대회, 논문게재)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를 위하여 적극지원 및 관리하겠습니다.
  • (교육 지원) 학기별 2회 이상 학계 및 산업계의 저명 강사를 초청한 콜로키움 특강을 실시하여 다양한 교육적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교육 지원) 학기별 2회 이상 원자력발전소, 산업현장, 연구소 등 현장 견학을 실시 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학생활 조기정착) 국내외 신입생의 입교 및 입국지원서비스, 법무부 외국인등록증 발급지원(100%), 외국인 환전 및 국내통장개설지원, 선배와의 대화 및 국가/소속기관별 간담회를 통해 빠르게 대학생활에 적응토록 지원하겠습니다.
  • (1인1실 기숙사) 학업과 연구에 전념토록 고객전원(100%) 1인실 지원, 고객 민원 원스탑 지원 서비스(수시), 기숙사 사용 가이드북 제작(년1회) 및 기숙사 내 정서 함양을 위한 연중 갤러리 운영 등 안락한 주거 문화 제공에 힘쓰겠습니다.
  • (안전인프라 강화) 다중밀집시설인 기숙사의 화재, 지진, 방재훈련 등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대학 환경조성을 위해 기숙사 화재대피훈련(년2회), 본관 지진화재대피훈련(년1회) 및 기숙사 객실별 안전용품 비치(전객실), 각종 안전 홍보활동과 시설점검으로 안전한 캠퍼스를 구현하겠습니다.
  • (의료/보건 지원) 외국인 고객의 의료보험 가입율 100% 달성, 학기 이동건강검진 및 외국인 고객 입국이상체크(년2회), 독감 등 정기예방접종 지원 및 응급사고 시 인근병원 영어통역 및 행정편의 지원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교내식당 품질유지) 한식, 양식당 2개식당 운영 및 자율배식으로 국적에 관계없이 취향에 맞게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일일 위생·청결 점검으로 년 1회이상 교내식당 만족도 80점(100점 만점)이상 유지를 노력 하겠습니다.

3.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 (방문응대) 대학본관 입구 사무실, 연구실 배치도 및 각 사무실 입구 부서명, 담당자 이름이 표기된 안내판을 부착하여 고객들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으며, 5분 이내 찾지 못할 경우 직원이 직접 안내드리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면 회의 또는 통화중이라도 즉시 응대하겠으며, 외국인 방문 시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얘기에 경청하며 메모를 작성하고, 만약 담당자 부재로 만나지 못할 경우 사무실 복귀하여 즉시 고객에게 유선연락을 취하겠습니다. 고객이 일을 마치고 사무실을 떠날 때에는 미소로 따뜻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담당직원 사무실 부재일시 담당자 핸드폰 자동착신연결 시스템을 통해 항시 고객과 연락이 닿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질문에는 친절하게 답하며 필요시 영어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 응대) 우편과 FAX·인터넷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건의된 내용에 대하여는 2일 이내에 답변하겠습니다.
  • (고객의견수렴)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학생팀을 주간 09:00∼18:00 개방으로 고객의 의견과 조언을 실시간 청취, 수집함과 동시에 정기적으로 학생자치기구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공한 서비스에 고객이 불만족할시 담당 직원은 즉시 사과하고 이에 대해 재검토 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개선 이행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동일 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며 서비스 제공이후에도 상시 고객에게 다가가 의견을 청취하여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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